본문 바로가기
LifeSkill

데이터 라벨링 작업자,검수자과정 수료 후기

by 애플캔디 2023. 3. 27.
728x90

국민내일 배움 카드를 사용해  HRD-Net(직업훈련)사이트에서 데이터 라벨링 교육을  수강 신청을 하고 

[2023년] 데이터 라벨링 기초 - 작업자 양성  과정을 시작했다.

훈련일 수는 14일이며 총시간은 16시간 정도이고 하루에 최대 들을 수 있는 시간은 8시간이다.

그냥  하루 8시간 들으면 2일 만에 끝낼 수 있는 과정이긴 하다.

시간을 투자에 8시간 듣고 이틀 만에 수료하겠다는 허세를 부렸지만  3시간째 넘어가니 좀이 쑤셔서 2시간 이상은 무리였다.

어쨌든  동영상 80% 이상 들으면  시험에  응시할 수 있고 60점 이상되야 수료증이 발급된다

데이터 라벨링 기초과정은 데이터 라벨링의 여러 과정에 대해 해당 업체들이 어떻게 라벨링을 하면 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직접 실습해 보는 과정으로 수업진행이 되어있다.

실습을 함에 있어 대체적으로 시간이 걸리고 오래 앉아있을 수 있는 끈기와 꼼꼼함이 필요한 작업이었다.

 

클라우드 학습시스템에 접속해서 교육과정 진행

https://crowdworks.lms.elice.io/home

데이터 라벨링 기초-작업자 양성

최종평가 시험은 난도가 높은 건 아니지만 동영상수업을 대충대충 들으면 헷갈리거나 어려울 수도 있는데 60점 이상이니 

수료하기에는  힘들지 않은 것 같다.

수강학습 분배를 하루에 2-3시간씩 해서 일주일 정도에 데이터 라벨링 기초과정을 수료하고 이왕 하는 거 검수자 과정도 진행하자 싶어 검수자 과정도 신청했다.

HRD-Net(직업훈련) 사이트에 다시 들어가(플랫폼종사자) 데이터 라벨링 심화 - 검수자 양성 과정을 수강신청했다.

검수자과정은 기간이 21일 동안이었고 이 기간 동안 수료를 하면 된다. 데이터 라벨링 기초 과정을 이수해야 검수자 과정을 신청할 수가 있다.

이왕 하는 거  두 과정 다 해보기로 했는데 온라인 과정이라 시간에 구애도 안 받고 기간도 나름 길고  수료하는데 무리가 없을 것이다.

생각했던 데로 검수자 과정은  데이터라벨링 기초과정보다  좀 더 꼼꼼하고 세심함을 요구하는데 그만큼 실습도 좀 오래 걸린다.

항상 최종평가시험은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시험은 항상 떨림과 긴장감!

제한시간은 60분이고 문제수는 25문항. 60점 이상이 안 된 경우 재시험 가능한 것 같다. 단 훈련기간 중 가능

데이터 라벨링 심화-검수자 양성

진도율 80% 이상이면 최종평가에 응시할 수 있어서 바로 응시!  훈련기간 내에 마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

우선 검수자양성까지 왔으면  클라우드웍스 아카데미 사이트로 들어가 나의 my홈에 배지가 늘어난 것을 볼 수 있다.

좌) 데이터라벨링 이수 전 -->우)데이터라벨링 이수 후

뭔가 채워지는 느낌이 기분이 뿌듯한 거 같은데.. 저기 맨 마지막 2급, 1급 자격증 보유! 저것까지 해야 하나 싶다..ㅠㅠ

아직까지는 참여가능한 작업이 4개/조건미달 작업이 12개(데이터라벨링과정을 이수하면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짐)이라고 는 되어 있는데 아직 수료증이 안 나와서 그런지 할만한 게 없었다.

우선 실제로 참여가능한 작업을  진행해 본 후  또 후기를 써보겠다!  흠.... 자격증까지 따야 하는 건가...

 

 

728x90
반응형